뉴스
날씨
10대 노렸다 여고생에게 마약 팔고 범죄 동원 일당 기소
공유하기
사회부 한현호
3h@tbc.co.kr
2023년 05월 17일

[앵커]
최근 서울 학원가 마약 음료사건 충격 속에 대구에서도 10대를 표적으로 범죄를 저지른 마약판매상 일당이 무더기로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이들은 여고생에게 마약 투약 모습을 보여준 뒤
투약하게 했는데, 마약에 중독된 여고생을
범죄 행위에도 동원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현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여고생 A양이 마약을 투약한 건 지난해 5월.

마약판매상 차량 안에서 필로폰을 한 차례 투약했는데, 끝이 아니라 시작이었습니다.

A양은 아르바이트로 번 돈을 마약을 사는 데 충당할 만큼 마약에 중독됐습니다.

대구지방검찰청이 A양 휴대전화를 분석해 미성년자에게 마약을 판 일당을 추적해 지역 클럽 등에서 마약을 전문적으로 판매한 일당을 적발했습니다.

[스탠딩]
"마약판매상들은 자신들이 마약을 투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까지 여고생을 마약 중독에 빠뜨렸고 마약 범죄에 가담하라는 요구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실제로 이들 조직은 새벽 시간 다른 지역으로 마약을 유통하는 차량 안에 A양을 동승시켰습니다.

검찰은 A양에게 마약을 판매한 대구 지역 주요 마약판매상과 투약자 등 8명을 구속기소하고 1명을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기소된 9명 가운데 20대가 5명이나 돼 젊은 층의 마약 범죄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양 역시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는데 마약류 중독 판별검사를 위해 시한부 기소중지 됐습니다.

검찰은 청소년에게까지 거리낌 없이 마약을 판매해 심각한 중독에 빠뜨린 실태가 확인됐다며 가중처벌 조항을 적극 적용할 방침입니다.

[구재연 / 대구지검 강력부 검사]
"대구지검에서는 마약공급사범들에 대하여 미성년자 마약 제공으로 가중처벌할 수 있는 미성년자 마약류 제공 법정형 무기징역 또는 5년형 이상의 규정을 적용하여 기소하였습니다."

검찰은 앞으로도 청소년에게 마약을 공급한 총책을 끝까지 밝혀내 엄단할 방침입니다.
TBC 한현호입니다.(영상취재 김도윤)

■ 제보하기
▷ 전화 : 053-760-2000 / 010-9700-5656
▷ 이메일 : tbcjebo@tbc.co.kr
▷ 뉴스홈페이지 : www.tbc.co.kr

주요 뉴스

최신 뉴스

많이 본 뉴스